교육연구단소개

  • Home
  • 교육연구단소개
  • 단장인사말

단장인사말

교육연구단장 인사말

BK21 FOUR 지능형컴퓨팅사업단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4단계BK21 사업 지능형컴퓨팅사업단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지능형컴퓨팅사업단은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컴퓨터공학부의 교수, 대학원생 그리고 신진연구인력으로 이루어진 사업단입니다. 1)A형 교육체계 확립, 2)스타학생연구자 육성, 3)미래지향 융합 교육(걸리버 플랫폼), 4)사회공헌형 교육과 연구를 교육 목표로, 1)10년내 세계10위권 진입, 2)미래성장동력 창출을 위한 산학협력, 3)미래지향 융합연구를 연구 목표로, 1)글로벌 리더 양성, 2)국제적 위상 증진을 국제화 목표로 하여 “한국의 컴퓨터 기술을 선도하며 사회에 기여하는 세계적 수준의 인재양성”이라는 비전을 이뤄내고자 합니다.

컴퓨터 분야는 탄생한 지 70년 밖에 안 된 젊은 분야입니다. 현대 사회는 갈수록 IT화 되어가고 있고 기술 환경은 급변하고 있으며 산업 구조 자체가 재편되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IBM, Microsoft등의 대기업중심에서 Google, Facebook등의 융합적이고 창조적인 신생기업으로 주도권이 이전되고 있습니다.

모바일 컴퓨팅등 국내산업이 세계적인 선두자리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지금까지의 추격 형연구에서 선도형 연구로 전환해야 하며 이를 위한 혁신적인교육, 연구 및 산학협력 모델이 필요합니다. 우리 사업단은 미래컴퓨터 산업의 원동력이 되는 최고급 소프트웨어 전문가,미래컴퓨터기술을 선도할 창의적 차세대 연구자, 컴퓨터 신산업을 창출할 사업가를 육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서울대학교 컴퓨터미래인재양성사업단장   서 진 욱

TOP